나는 과연 High Techie인지 정말 궁금하다.
나는 하이 테키보다는 시장에 빠르게 적응하는 사람이 아닌가 싶다.
한국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미국에 있는 사람들보다는 느리지만. 국내에서는 앞서가는 듯하다.
아무튼 요즘 인터넷에 관심이 많아서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자 글을 쓴다.

우리는 요즘 SK브로드밴드 선전을 보면서 "브로드밴드" "브로드밴드" 이런얘기를 많이 듣지만 실상 개념을 잘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고, 우리나라의 브로드밴드 인프라가 구축이 되었다는 것이 얼마나 강한 힘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고 있기때문에 그런 것들을 알리고자
한다.
브로드밴드라는 것은 광대역이라는 것이다. 브로드밴드나 광대역이나 둘다 이해안가는 단어들이지만 쉽게 비유예시를 통해 설명한다면
브로드밴드는 이런것이다.
옛날에는 정보를 010101010110001010 이런식으로 한줄로 보냈다면
요즘에는 더 넓은 폭으로 정보를 보내서 다량에 정보들이 빠른시간안에 돌아다닌다.
즉 뜻은 브로드밴드를 갖췄다는 것은 음성, 영상 , 텍스트 모두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도 anytime anywhere.
브로드밴드의 장점을 하나 쉽게 설명하자면, 내 블로그에서도 우리 울산에계시는 장인어른 장모님도 혜택보듯이, 실시간 자료가 바로전송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예시) 나는 저녁에 거제도에 있는 아이한테 고급 영어과외를 HD 영상으로 시켜주면서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같이 채점및 중요포인트를 알려주고 인터넷 뱅킹으로 과외수당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더 나아가 이 강의를 전세계 모든 영어를 배우고자하는 이들에게 0.1초만에 뿌려줄 수 있다.


엄청난 힘을 지닌 것이다.
안타깝게도 받고자하는 나라에서도 빠른 인터넷이 있어야겠지만. 현재 대부분의 선진국들은 고속인터넷이 전체적으로 깔리고 있다.
향후에는 전세계적으로 어느 수준이상(초당 1메Mbps이상만 나와도 )만 되면 이걸 자유자재로 쓰는 사람,기업이 엄청난 힘을 지니고 있을 것이다.

아무튼 이러한 인터넷은 엄청난 혜택을 잘사용하고 있는데
그예로 바로 나의 블로그다.

정보라는 것은 현대과학기술로 인해서 플래쉬 메모리라는 것때문에 저장하기가 매우 쉬워졌고 저장 역시 빨라졌다. 그래서 많은 자료들이 웹상에 존재 할 수 있게 되었고, 기존에 텍스트(단순글자)만 저장 되던 시절에서 동영상까지 저장할 수 있게 되었다.

게다가 최근에는 HD 기술들이 발달하고 엔코딩기술 및 압축기술들이 좋아져서 웹상에 직접 보는 듯한 화질로 자료들을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멀리 울산에 계신 장모님과 장인어른에게 우리 태연이가 자라나는 동영상을 보여주고, 미국에 있는 친척들 또한 나의 비디오들을 볼 수 있다.

최근 HD 급영상들을 다루면서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보다는 Vimeo 라는 사이트를 쓰기시작했다.
앞으로 결과들을 볼수 있으며 한번 시간있으면 둘러보는것을 추천한다. www.vimeo.com

그리고 또 그것을 위해 쓰는 소프트웨어는 바로 Leopard OSX 10.6에서 I Life09'를 쓴다.
매킨토시는 정말 대단한 소프트웨어를 만든 회사라는 것을 사용하면서야 느꼇다.

그리고 카메라는 Full HD 영상을 녹화하는 삼성 VM-HMX20c를 쓴다.


혹시 궁금했던 사람들이 있을까봐 자그만한 정보팁을 올립니다.


reTweet
Posted by Theodore's Dad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