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60 Logitech Solar Wireless keyboard review

최근 나의 애플 키보드 (블루투스)가 망가지면서 새로이 구입을 하게 된 키보드가 있었으니, 그이름은 바로 Logitech사의 K760 Solar wireless keyboard이다.


음 안이 매우 궁금해지는..

.

애플키보드랑 똑같이 생겼다. 단 밧데리를 3주마다 교체하고 충전을 할 필요없게 해준 솔라 부분이 상단부에 있다. 사실 이것만으로도 나는 이제품을 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었는데, 알고 보니 멀티페어링이 된단다. 멀티페이링이 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 쉽게 얘기하면 요 키보드로 노트북 타자도 되고, 핸드폰 타자도 되고, 기타 아이패드 기기등 타자기도 된다는 것이다.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는 안되는지 물어보겠지만, 다른 제품은 다양한기기에 접속이 되지만 그때 그때 마다 페어링을 해줘야한다. 특히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갑자기 문자가 와서 문자에 대한 회신을 하려고 할때 페어링을 다시 할필요 없이 키 한번만 누르면 바로 핸드폰 키보드로 변신이 된다는 뜻. 위에 사진을 보면 f1, f2 f3키에 블루투스 마크가 보인다. 3가지의 기기를 등록 시킬 수 있는데, 나의 경우에는 1번은 노트북, 2번은 갤3,3번은 아이패드2로 지정되어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나의 갤3 사진과 아이패드와 노트북 전환 동영상을 공유함.


<이렇게 놓고 메신저에 말이 뜨면 대답을 함>

그리고 동영상

타자감도 괜찮은 편이며, 타자시 소음도 그렇게 많지도 않고, 타자키가 약간 오목한 경향이 있어서 애플 키보드 쓰다가 이거 쓰면 약간 불편할 수 있는데, 2일지난 지금 어느 정도 적응이 되었다. 또한, 키보드 저항,즉 타이핑을 하기 위해 가해야 하는 손가락 힘이 애플키보드에 비해 강하다 이것은 기호에 따라 틀린데, 타자가 보통 많거나 빠른 사람들은 조금 싫을 수도 있다. 그외에는 별 5개의 대만족 제품이다. 충전한번 해놓으면 어둠속에서도 3개월 간다니까,밧데리를 교체하거나 불편하게 쓸일이 거의 없을 것 같다.

하지만 가격이 무려 11만원

결국에는 애플키보드를 사용하다가 (8만원짜리) 가장 큰 단점을 보완한 제품인 것 같다. 무선 키보드는 너무나 좋은데, 밧데리 교체를 너무 자주 요하니, 좀 귀찮은 건 사실이다.

가격은 좀 비싸지만 블루투스 장치가 있는 사람들은 고민할 만한 제품인 듯.

가성비:

디자인:

효용성:

한줄의견: 노트북을 쓰는 사람들은 돈을 아껴서라도 구매하길.

reTweet
Posted by Theodore's Dad